맛집(배달) 리뷰

[맛집] 영등포구청 맛집 '구석집

Reimish 2022. 3. 28. 17:22
반응형

 

영등포구청 돔베고기 맛집 '구석집'

주소 : 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 36길 3-1, 1층

영업시간 : 오전 11시~오후 10시 / 일요일은 오후 9시까지

(브레이크 타임 : 오후 2시 30분~오후 4시 30분

전화번호 : 0507-1475-1232


지난주 금요일 영등포구청에 위치한 '구석집'을 방문했습니다.

항상 웨이팅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일찍 출발해서 5시 30분에 도착했는대도 한자리 밖에 남아있지 않았어요.

웨이팅 없이 들어간 것에 만족하며, 주문을 했습니다. 

저녁시간에는 웨이팅으로 인해, 식사시간을 1시간 30분으로 제한하고 있어요. 

 

구석집에 대표 메뉴는 곱창전골과 돔베고기지만, 저는 둘이 방문했기 때문에 돔베고기 큰 도마와 얼큰 고기 국밥 하나를 시켰습니다. 매번 다음번에 오면 곱창전골을 먹자고 다짐해놓고 막상 오면 돔베고기를 놓칠 수가 없어요..

 

돔베고기는 갓 삶은 흑돼지고기를 나무 도마에 얹어 덩어리째 썰어먹는 제주도 지역음식으로 '돔베'는 '도마'의 방언입니다. 수육 하고 비슷하지만 제가 느끼기엔 구석집 돔베고기가 더 담백하고 살이 야들야들하다고 느꼈어요. 

김치만 올려서 먹어도 맛있고, 쌈추에 싸서 먹어도 아주 좋습니다. 

고기 국밥은 나오자마자 뜨끈할 때 간 마늘 듬뿍 넣어주세요. 담백한 고기 국밥에 마늘향까지 입혀지면 소주 순삭입니다.

돔베고기랑 고기국밥 둘 다 냄새도 안 나고 너무 깔끔해서 좋았어요. 

 

다음번 방문 땐 꼭 곱창전골을 먹어보려고 합니다. 

다른 테이블들은 다 전골을 드시고 있더라고요.. 

 

깔끔한 수육에 소주 한잔 생각나실 때 방문하면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소주도 살짝 언 아이스 소주여서 더 좋아요 ㅎㅎ

반응형